발음포함 일본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반응형
반응형

일본어를 공부 할 때 기본이 되는 것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한자도 알면 일본어를 구사하고 변역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히라가나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문자이자, 일본어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문자입니다.

히라가나는 한자의 초서체에서 비롯된 문자로 현대 일본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문자입니다.

히라가나는 일본 고유어를 표시할 때 사용합니다. 한자에서 비롯된 단어의 경우 한자로 표기합니다.

 

가타카나 또한 히라가나처럼 50음도로 이루어져 있고

히라가나보다는 다소 딱딱한 모양을 띄는 게 특징입니다.

가타카나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외래어를 표기할 때 사용합니다.

 

가로줄, 즉 자음이 같은 소리가 나는 말들이 '행'입니다.

세로줄, 즉 모음이 같은 소리가 나는 말들이 '단'입니다

 

일본어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이라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먼저 외워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반응형

 

발음포함-일본-히라가나-가타카나
일본 히라가나

 

발음포함-일본-히라가나-가타카나
일본 가타카나

 

 

 

 

반응형

'일본 문화 및 실용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의 기본 문화 예절  (4) 2023.03.14
발음 포함 일본어 기초 회화  (1) 2023.03.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