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습관] 겨울철 코로나 시기 혼자 '매일'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춥고 건조한 겨울과 코로나가 겹친 시기에 집에서도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집에서는 운동을 할 의지가 안 생기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거예요.

 

저는 외향형으로 밖(등산, 산책, 배드민턴)이나 운동 기관에서는 땀도 흘리며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시기라 운동 기관도 못 가고 겨울이라서 감기 걸릴까 봐 매일 야외 운동은 안 하게 되더라고요.

요즘은 마스크를 써서 그런지 산책을 하면 콧물이 나와요.ㅋㅋㅋ

 

 

그러나 집에서는 운동 습관을 기르는게 너무나도 어렵더라고요.

 

특히 겨울철에는 집에서 시간을 내어 땀날 정도로 운동하는 게 힘든 것 같아요.

 

 

그래도 코로나 시기에 면역력을 높이고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은 필수입니다. 

(운동을 해야 맛있는 것도 많이 먹을 수 있죠.) 

 

혼자 집에서도 운동을 꾸준히 지속하는 방법은 

 

아침, 점심, 저녁, 밤으로 시간을 나누어서 하루 4번 스쿼트를 각각 30개만 하는 겁니다. 

그럼 하루에 스쿼트를 120번 할 수 있죠.

 

꼭 스쿼트가 아니더라도 부위 별 근력 운동을 하면 됩니다.

 

사실 20개씩 5세트도 아니고 30개는 정말 쉽죠. 30개를 하면 정말 정말 기운이 없다가도 혈액순환이 잘 돼서 그런지 활력이 돌아, 다른 운동이나 스트레칭, 마사지도 더 하게 되더라고요.

 

작은 습관의 힘이 이래서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루에 4번으로 나눠서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하는 습관을 꾸준히 지속하면 시간을 꼭 내서라도 땀을 빼며 1시간 이상 운동을 하고 싶어 질 겁니다.

 

이번 글이 집에서 운동은 하고는 싶은데 혼자서 하기에는 의지력이 없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