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전한길 인생 명언 자존감 조언 21가지

반응형
반응형

 

 

스타강사-전한길-인생명언-자존감조언
전한길 명언

 

 

 

1. 살다 보면 하늘이 노랗게 보이고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어쩌면 오늘이 그런 순간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좌절한 그들에게, 억지로 빨리 극복하려 하지 말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고통을 묵묵히 견뎌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훗날 더 강해진다.

청춘이지 않은가? 기죽지 마라. 청춘은 가진 게 많다.

 

 

2. 공무원 시험은 수단일 뿐이다. 이 우주에서 네가 제일 소중하다.

 

 

3. 주변 사람들 너무 믿지 마. 인간은 원래 배신하는 존재야. 이제 이걸 알았으니 상처받지 않게 미리 대비를 하면 돼. 사랑하는 사람들한테 배신당하지 않도록 배신하지 않도록 노력하면 되는 거야.

 

 

4. 자기 앞만 보고 가면 되지 뭐 이렇게 남의 일들에 관심이 많아? 실패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오지랖이 넓었다는 거야. 제발 남한테 관심 두지 말고 앞만 보고 가자.

 

 

5. 평범한 머리를 가진 사람이 뛰어난 머리를 가진 사람을 뛰어넘는 방법은 계속해서 반복, 집중, 반복, 집중 밖에 없다.

 

 

6. 무능한 사람일수록 실수를 안 한다. 왜? 해본 게 없으니까. 거꾸로 유능한 사람일수록 일을 하다보면 실수할 수도 있고 흠집이 드러나는 거다. 흠집 없이 깨끗하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서 아무 일도 안 일어난 것이다.

 

 

7. 인생은 월세다. 이것은 삶의 모든 기준이다. 다달이 삯을 내고 사는 것이다. 어떤 인생을 사느냐는 내가 한 만큼, 내가 낸 만큼 돌아온다.

 

 

8. 저 사람은 나쁜 사람이야 욕하는 순간 손가락 하나는 남을 향하지만 세 개는 나를 향하고 있어 그래서 내 입에서 욕이 나오거든 무조건 제 자신을 먼저 돌아봐.

 

 

9. 나는 자네들이 제일 부러운 게 바로 청춘이야. 청춘 그 청춘이란 가지는 바로 가능성이야. 그래서 혹시라도 자기가 지금 가진 게 없다고 해도 너무 기죽지 마라. 니 가진 거 많다.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라고 왜냐면 건강하지 않냐? 청춘이 있지 않냐? 앞으로 가능성이 있다.

 

 

10. 자신의 방법이 잘못된 것일 수도 있음을 인정하자. 내가 진짜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가 기대와 큰 차이가 있다면 방식에 문제가 있다. 나의 준비법을 냉철하게 분석해 봐야 한다.

 

 

11. 자신이 나약한 존재임을 인정하라. 깨닫고 노력하면서 작심 3일 하면 된다. 그러면서 자심을 업그레이드하라. 놀고 싶은 마음, 쉬고 싶은 마음 잠재우고 나의 할 일을 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스스로 나약한 존재임을 먼저 인정하고 3일마다 마음을 다져나가며 자신의 길을 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12. 압도적으로 잘하는 사람은 열외다. 늘 고만고만한 실력을 가진 사람끼리 붙고 경쟁한다. 간절함과 간절함의 싸움이다. 이겨도 그만 져도 그만인 사람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13. 하나에 집중하라.

계속 성공을 맛보며 사회적 지위가 높아질수록 내가 똑똑하다고 착각한다. 지나친 교만은 처참한 실패를 부른다. 진짜 중요한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 하나에 미친 자는 성공한다.

 

 

반응형

 

 

14. 처음 결심 그대로 변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은 신뢰를 얻는다.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15. 사랑으로 가르치라.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꽹과리에 지니지 않는다.

 

 

16. 혼자 있을 때 삼가고 조심하고 스스로 절제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원래 혼자 있을 때 가장 타락하기 쉽다. 남이 안 보니까.

 

 

17. 월급이 전부가 아니다. 눈을 떠서 나를 찾는 곳이 있다는 것, 내가 오늘 해야 될 일이 있다는 것이 굉장한 삶의 가치이고 존재의 이유가 되어준다.

 

 

18. 인간은 남의 성공을 배 아파한다. 그냥 그 사실을 받아들여라.

 

 

19. 경쟁 세계에서는 일단 이겨야 한다.

 

 

20. 무능한 사람들이 환경으로 핑계를 댄다.

 

 

21.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른다. 배우자에게 의존하는 삶을 살지 마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