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400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 3일 동안 글을 안쓰면 방문자 수는?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시죠.?^^

 

 

 

 

 

 

 

 

 

제가 이번 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글을 쓸 수 없는 환경이라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잠깐 멈췄었는데요.

 

다행히 빠르게 집에 돌아와서 이제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어요.

 

 

 

평소, 제 블로그에 글을 쓰면 3~400명 정도가 방문해 주시는데요.

 

3일 동안 포스팅을 멈추면 방문자수가 어떻게 될까요?

 

예상으로는 소폭으로 조금씩 줄어들며, 150명 대에서 유지될 것 같지만 

 

 

 

짜잔! 아주 미끄럼틀처럼 내려갑니다. XD

 

 

 

 

방문자 수 보다도 3일 동안 글을 안 쓰면서 느낀 건

제가 글을 쓰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는 거였습니다.

 

 

 

 

 

 

 

 

 

 

평소에도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로 좋아할 줄은 몰랐어요.

글을 계속 잘 쓰다가 갑자기 멈춰버리니까

'음~ 오랜만에 글을 안 쓰니까 너무 좋다.'

가 아니라

'글을 너무 쓰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들면서 글 소재 아이디어가 계속 떠오르더라고요.

 

 

삶이 무기력하고 왜 사는지 모르겠을 때,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하기> 체험을 해보면 역설적으로 시간이 흘러가는 게 아까워서

열심히 살게 되죠. 

그런데 이게 글을 쓰는 활동에도 통하네요.

 


 

여러분은 일이나 진로를 선택 할 때 무엇을 가장 우선시 하시나요?

저는 평소에 일을 할 때에도 '적성'에 맞는가를 중요시하는데요. 

평소, 취미로만 여겼던 '글쓰기'가 이렇게 적성에도 잘 맞으니

'글쓰기' 분야에서 끝장을 보려고 노력해야겠어요. ㅎㅎ

 

 

 

 

 

 

 

 

 

 

 

 

 

 


여러분은 평소에 너무 하고 싶은 분야가 무엇인가요?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