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의 날씨와 기온 (김진주의 책 특별하게 파리)

반응형
반응형

프랑스-파리-날씨-기온
프랑스 파리의 날씨와 기온

 

계절 분문하고 온화한 편이다. 여름엔 습기가 없어 쾌적하고 기온은 30ºC를 넘지 않으며, 겨울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6월 중순에서 9월 중순까지로 평균 기온이 16~20ºC 정도를 유지한다. 비는 일 년 내내 골고루 한 달에 7~8일 정도 내린다. 겨울이 강수량이 조금 더 많은 편이지만 여행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다만 겨울엔 장시간 야외에 머물 가능성이 높으므로 체감 온도는 실제보다 더 춥게 느껴질 수 있다.

 

반응형

 

프랑스-파리-날씨-기온
프랑스 파리 봄

 

봄 3~5월

4월까지는 쌀쌀한 날씨라 야외 활동 시 얇은 패딩이나 겉옷을 입는 사람들이 많다. 아침,저녁으로는 머플러를 두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5월엔 날이 맑고 포근해져 여행하기 좋다.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거나,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프랑스-파리-날씨-기온
프랑스 파리 여름

 

여름 6~8월

햇볕은 쨍쨍하고 날씨가 맑은 날이 많다. 섭씨 25~30도를 오가며, 습도가 낮아 쾌적하고 아침저녁으로 시원하다. 해가 9시쯤 돼야 지기 시작한다. 얇은 카디건 정도 챙기는 게 좋다.

 

프랑스-파리-날씨-기온
프랑스 파리 가을

 

가을 9~12월

파리의 9월은 서울의 10월처럼 신선한 날씨가 이어진다. 긴 옷과 가을용 외투를 준비하자. 10월은 꽤 쌀쌀하고 흐린 날이 많아진다. 10월 말에 서머타임이 해제되며 7시 정도면 해가 지기 시작한다. 니트 셔츠와 톡톡한 외투가 필요하다. 휴대용 우산도 준비하자.

 

프랑스-파리-날씨-기온
프랑스 파리 겨울

 

겨울 1~2월

일교차가 크지 않고 영하로 내려가는 경우는 드물다. 최저 영상 3도, 최고 영상 8도를 오간다. 1월이면 본격적인 겨울이지만, 추위가 아주 두꺼운 옷으로 중무장 할 정도는 아니다. 그러나 체감 온도는 낮은 편이다. 저녁 6시 정도면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